리비도 프로그램 후기

수강 후기 작성합니다!!

작성자
보도르
작성일
2021-10-24 19:57
조회
11
다들 마찬가지시겠지만, 수강비가 생각보다 만만치 않아서 혹시 값어치를 못하면 어떻게 하나라는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사실 수강료가 비싸다 보다도 제대로 된 강의가 아니어서 돈을 날리는게 더 무서웠어요.

근데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잘 들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떤 이유로 강의를 수강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리비도 프로그램의 소개글에 많이 공감했습니다.

내가 정말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서 평생을 함께하고 싶지만 내가 여자를 많이 만나본 것도 아닌데 그걸 어떻게 판단할 수 있지?

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우선 많이 만나봐야 정말 나한테 맞는 여자가 어떤 여자인지도 알게되고

행복하게 연애를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고민이었습니다. 

 

사실 그런 생각에 여자를 만나기 위해 여러 업체에서 강의도 들어봤지만 대부분 실력을 끌어올려주고 실천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 보다는 그저 루틴을 알려주고, 큰 뭉텅이의 지식만을 알려준 다음에 다 알려줬으니깐 해봐라 였습니다.

우선 루틴을 제대로 써먹지도 못했을 뿐더러, 막상 여자를 만나면 내가 배웠던 부분을 어떻게 써먹어야 하는지

이론을 어떻게 실천해서 행동으로 옮겨야 하는지도 모르는 상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 면에서 강사님들이 말씀하시는 패턴을 사용하여 체화시키는 것에 중점을 둔다고 하시는 부분이 많이 와닿았고,

루틴을 외우거나 무조건 달려라가 아닌 그런 패턴을 체화시키는 것까지 교육 내용에 들어가 있다는 것이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아직 모든 강의를 수강하지는 못했지만, 현재까지 들은 강의에 대한 느낌은

1. 확실히 여자 문제에 있어서 엄청 많은 고민을 했고, 이를 실전에서 적용하면서 얻은 데이터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업체들에서 배웠던 개념과 전혀 다르거나 비슷하지만 그 사람들이 설명해주지 못했던 부분들까지 상세히 집고 넘어가서 훨씬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여자의 심리에 대한 부분만 봐도 오해의 여지가 생길 수 있는 부분들을 확실히 집고 넘어갔고, 특정 상황에서만 먹히는 심리나 기술이 아닌 근본적인 여자의 심리부터 집고 넘어가 주셔서 어떤 상황에서나 상기시킬 수 있는 지식이라고 생각합니다.

 

2. 확실한 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여자를 많이 만나본 사람이 난 여자에 대해서 좀 아니깐 가르칠 수 있겠지 같은 느낌이 아닌 어떻게 해야 더 성장할 수 있는지, 빠르게 배울 수 있는지에 대한 확실한 시스템이 보여서 좋았습니다.

 

3. 실천하지 않으면 이루지 못한다는 점을 강사님들이 명확히 알고 계십니다. '우리는 지식을 전달했으니 실천은 수강생들이 알아서 해야지'나 '난 가르쳤으니 이걸로 됐다.' 같은 느낌이 아닌 진짜 변화하기 위해서 어떻게 계획을 세우고 어떤 방식으로 훈련을 해야할지까지 명확하게 제시해주시는 부분을 보고 여기 진짜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훈련 성공하는 방식에 대한 부분은 정말 여자 문제말고도 여러 부분에서 써먹을 수 있는 꿀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직 전부 수강한 것도 아니고 뒤의 내용들을 들으면서 제 생각이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지금까지 들은 강의에 대한 대략적인 제 후기는 이렇습니다. 강의 수강하면서 차차 다른 후기도 작성해볼게요.

 

강의에 나오지만 함께해야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함께 달리실 분들 많이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