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리비도 프로그램 후기

20대 초반 리비도를 경험하며2

작성자
베스트드라이버
작성일
2024-02-23 19:16
조회
145

[후기를 쓰기에 앞서…]

후기를 쓰기에 앞서 나는 러스트해커님의 의도를 파악하고자 했다. 그는 왜 우리가 후기를 남길 수 있도록 따로 후기 게시판을 만들고 후기 남기기를 원하는걸까?

물론 후기를 남기면 아직 리비도를 수강하지 않은 사람들이 리비도 수강 후기를 읽고 리비도를 구매도록 유도 할 수 있는 선순환이 되기 때문도 있을것이지만, 단순히 그런 이유만 있을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한 분야의 정점에 이르렀던 사람들이 은퇴 후 후학을 양성하는 경우가 많은데, 후학을 양성하는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후학을 양성하는 ‘즐거움’ 때문에 하는 경우를 나는 더러 보았다.

나는 러스트해커님이 리비도를 수강한 사람들이 리비도를 들으며 얻은 성장과 나아가 인생의 전반적인 변화들(특히 여자)을 후기를 통해 목격하고 거기에서 ‘즐거움’을 얻고 싶진 않았을까 추측해본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닌도’님이 쓴 ‘어쩌면 20대의 나일지도 모를 당신에게’ 라는 후기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나는 ‘닌도’님의 글을 단숨에 읽어버렸는데, 그 글 속에 ‘닌도’님의 인생을 느낄 수 있었고, 나아가 그가 리비도를 경험하며 어떤 깨닳음과 성장을 얻었는지 피부로 느껴졌기 때문이었다. 단순히 리비도 프로그램을 칭찬하는 글 100개를 읽는것보다 ‘닌도’님의 후기 1개가 나에게 있어서 훨씬 더 큰 설득력을 주었다.

그렇기에 내가 왜 리비도 프로그램을 신청했고, 이 프로그램을 들으며 어떤 변화와 성장이 있었으며, 프로그램을 마치며 나는 어떠한 사람으로 성장했는지 그 과정을 이야기 하는것이 러스트 해커님이 진정으로 원하는 후기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수강전]

내가 ‘러스트 해커’님의 존재를 처음 알게 된 것은 입소하기 위해 군대 훈련소로 가는 차 안에서였다.

우연히 유튜브에 러스트해커님의 동영상이 있었고, 나는 그 동영상을 보게 되었다. 길에서 여자에게 번호를 물어보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는 동영상으로 기억하는데, 나는 그 동영상을 보자마자 러스트해커 채널을 구독했다.

내가 러스트해커님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이유는 그가 영상에서 말하는 방식 때문이었는데, 그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때 ‘구조화’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설명했다. 현재는 그 동영상이 없기 때문에 어떤걸 구조화했는지 언급하진 않겠지만, 나는 그가 구조화 하는것을 보고 그의 실력이 상상 이상이며, 정말 많은 경험을 토대로 현재 이를 설명하고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

메시가 축구를 잘한다는 것을 축구를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설명해본다고 가정해보자. 축구를 단편적으로만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단순히 메시가 골을 많이 넣어서, 혹은 우승을 많이 해서, 혹은 드리블을 잘해서 라고 설명할 것이다. 이는 구조화 하여 설명하는 방식이 아니다.

내가 러스트해커님의 유튜브를 보기 이전에 경험했던 대부분의 연애 유튜버들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이야기 하는 방식을 사용했다. 구체적이지 않고 추상적인, 구조화하지 않고 중구난방의 방식으로 하는 설명은 듣는 순간에는 그럴듯 하나,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남는 것이 없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이러한 느낌은 군생활 중 신청한 무료 강의를 통해서  확신하게 되었다. 나는 군대를 전역하면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이 내가 원하는 여자를 만나 연애하는 것이었기에, 군생활 중 모은 돈으로 리비도 프로그램 강의를 구매했다.

[수강중]

20대 초반 기준으로 리비도 프로그램의 가격은 매우 부담스러운 수준이었다. 그렇기에 나는 더욱 열심히 리비도 지식을 받아들이려고 한 것 같다.

추가적으로 나는 강의를 수강하면서 동시에 어프로치도 시도했다. 강의 앞부분 만을 들었을땐, 강의에 나온 부분에서는 잘 되는데, 여자와 좀 더 깊은 이야기를 한다던지, 돌발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등 내가 강의를 듣지 않은 부분에서 여자와 문제가 발생하여 어프로치에 성공해 에프터까지 나온 여자와 잘 안되는 경우도 있었으나,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그러한 문제들이 해소되며 성공률이 높아지는 것을 경험했다. 나는 그런 경험을 할 때마다 ‘리비도 강의에서 하라는데로 했을때 정말 되네?’ 라는 것을 느꼈는데, 이는 그냥 머리로 아는것과는 다른 자신감을 나에게 주었다.

‘벤치프래스 100kg을 이렇게 저렇게 하면 들 수 있습니다!’ 라는 것을 머리로만 아는것과, 직접 내가 그렇게 해서 100kg을 들어서 ‘와 이게 되네‘라고 몸으로 느끼며

아는 것은 매우 큰 본질적인 차이가 있는 것처럼, ‘내가 리비도 강의에서 주는 지식들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면, 정말 내가 원하는 고등급의 여자라도 충분히 유혹할 수 있겠구나!’라는 확신을 얻었던 것 같다.

자신감에는 그 이유가 항상 있는 것처럼, 강의를 들으며 나는 여자와의 상호작용에 있어서 강의 대로만 하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더욱 상승했다.

자신감이 생기니 보다 적극적으로 어프로치를 시도했고, 그렇게 되니 많은 여자들과 상호작용하게 되고, 이는 나에게 하면 된다는 자신감을 주는 선순환 과정이 이루어졌다.

여러 여자와 연락과 만남을 가졌으며, 물론 내가 까이기도 했지만, 결국 내가 연락하던 여자들 중 내가 원하던 사람을 선택하여 연애를 하게 되었고, 지금까지 잘 만나고 있다.

[수강후]

리비도 강의는 나에게 자신감을 주었다. 리비도 강의를 수강하며 강의에서 말하는 대로 하니 진짜 되는 것을 몸으로 직접 체감했고, 이제는 내가 원하는 여자를 유혹할 수 있겠다는 나름의 확신이 생겼다.

그렇게 되니 여자 뿐만이 아니라 학교생활,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이러한 자신감이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보다 주도적으로 일을 처리하고, 안정적인 것만을 추구하던 과거와 달리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고 그로 인해 다양한 사람들과 여러 경험들을 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것들 모두 리비도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얻지 못했을 것들이다.

후기를 마무리하며 지금 나의 글을 읽고 공감이 되고, 여자 문제에 있어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독자가 있다면 과감히 리비도를 선택했으면 한다. 우리 인생은 제한되어 있으며, 그 제한된 인생 속에서 만족을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남자의 인생에서 여자 문제는 가장 중요한 문제라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리비도를 통해 여자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이미 우리는 남들보다 앞서 있는 거라 확신한다.

마지막으로 러스트 해커님께

리비도 강의를 완강하며 저는 제가 목표한 바에 꾸준히 다가가서 결국에는 해낼 수 있는 사람이라는 확신을 얻었습니다.

물론 제 실력은 아직 한참 부족할 겁니다. 경험적인 측면이 아직 부족하고 시행착오도 아직 충분히 경험하지 않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했듯 저는 제가 원하는 것에 도달하기 위해 나아갈 것이고, 저는 그 과정을 겸허히, 즐겁게 받아들일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러스트 해커'님께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습니다. 사람이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가치관을 바꾸는게 정말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러스트 해커'님을 뵙게 이전과 그 이후, 여자에 대한 제 가치관은 180도 바뀌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제 가치관은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만큼 '러스트 해커'님이 가지고 있는 가치관과 그 가치관을 전달하는 방식이 훌륭하기 때문이겠지요. 제가 '러스트 해커'님을 우연히 유튜브로 보지 않았다면 아직도 저는 여자를 원하기만 하고 행동에 옮기지 못하는 삶을 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제가 군대를 전역한 23살에 이 강의를 구매하게 되어서 참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제 마인드와 가치관, 더 나아가 제 인생을 바꾸어 주신 '러스트 해커'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전체 1

  • 2024-02-26 12:38

    잘읽었습니다